목차
회사 생활할 때 해외 바이어와 이메일 보내거나 미팅할 때 자신을 소개하거나 상사 및 부하직원을 영어로 소개하는 경우 많으시죠? 하지만 이름을 이야기해야 할 지, 직급을 이야기해야 할 지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운 좋으시네요. 이 글 하나로 회사 직급 영어로 소개하는 방법 배워서 바로 써먹으세요.
목차
회사 직급 의미
회사 직급 한국어로
회사 직급 영어로
회사 직급 의미
보통 기업에서 인턴사원을 먼저 뽑고 짧게는 5주에서 길게는 3개월간의 교육을 수료한 사람들에 한해 정직원의 기회를 주게 됩니다. 회사 직급이란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국 회사 직급
회사 직급을 영어로 소개하기 이전에 한국어로 어떻게 직급을 이야기하는 지 부터 알아야 합니다.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회사에서는 인턴, 사원, 주임, 대리, 과장, 차장, 부장으로 나뉘고 임원진에 이사, 상무, 전무, 부사장, 사장, 부회장, 회장 이렇게 부르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주임은 거의 없어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많은 회사에서 주임이란 직급이 있습니다. 임원진을 제외한 회사 직급 중 가장 높은 직급은 바로 부장입니다. 부장 > 차장 > 과장 > 대리 > 주임 > 사원 > 인턴 이렇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회사 직급 영어로
한국어로 회사 직급을 말하는 것을 알아봤으면 이제는 영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인턴을 거쳐 정직원이 된다면 사원 직급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사원부터 부장까지 한 번에 알아보겠습니다.
✅ 회사 직급 영어
- 사원 : Staff
일반적으로 인턴생활을 끝내고 정직원이 되면 주어지는 직급입니다. 신입사원이라고 불립니다.
- 주임 : Cheif
회사마다 다르지만 사원으로 1년에서 2년정도 일하고 난 직급을 의미합니다. 혹은 이제 막 입사한 사원에게 주임 직급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대리 : Assistant Manager
2년에서 3년정도 지난 후 달 수 있는 직급입니다. 회사에서도 어느 정도 일 한다고 생각하고 후배 양성과 팀의 중간 역할은 합니다.
- 과장 : Manager
한 팀의 업무나 직원을 직업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입니다. 또한 가장 많은 업무를 받는 직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차장 : Deputy General Manager
과장을 거친 다음 직급으로 상위 관리자로 가기 전 마지막 직급입니다.
- 부장 : Director
보통 10년이상 근무한 사람에게 주는 직급으로 업무의 숙련도가 높고 한 팀을 책임질 수 있습니다.
마치며
회사 생활하면서 영어로 이메잏 혹은 회의 때 자신, 동료, 상사 및 부하직원을 영어로 소개할 때 직급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같은 영어권 국가지만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기본적으로 표시하는 직급은 다를 수 있습니다만, 참고해서 직급을 착각하는 일 없도록 하세요. 비즈니스에서 이러한 실수는 상대방을 기분 나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